기사 메일전송
[수상] 국립암센터 박중원 교수, 보건의료기술진흥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기사등록 2021-11-26 14:37:43
기사수정

▲ 국립암센터 박중원 교수


[트리니티메디컬뉴스=강다은 기자]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 간담도췌장암센터 박중원 교수(항암신약신치료개발사업단 단장)가 23일 발표된 2021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중 육성-진흥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은 보건의료 R&D를 통해 학술적·임상적 가치가 높은 우수성과 창출로 보건의료기술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중원 교수는 2003년부터 간암 진료 가이드라인을 제정·보급하고, 간암 환자진료와 여러 글로벌 임상시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항암신약신치료개발사업단 단장으로서 국내 제약기업과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등 신약개발 발전에 기여해 그 성과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박 교수는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대한간암학회-국립암센터 간세포암종 진료가이드라인’의 2009, 2014, 2018, 2022년 개정 책임을 맡고 있다. 현재까지 간암, B형간염, 간경변증 등에 관한 200편 이상의 SCI/SCIE 논문을 발표했고 대한간암학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박 교수는 현재 국립암센터 간담도췌장암센터 소화기내과 전문의로 재직 중이며 간암 예방, 진단, 치료를 위한 활발한 임상연구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dtrinity.com/news/view.php?idx=6196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네이처셀 주주전용몰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