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1 15:04:32
기사수정

▲ 우현구 아주대 의대 생리학교실 교수. ⓒ 아주대 의료원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우현구 아주대 의대 생리학교실 교수가 최근 옥스퍼드 출판사(Oxford Press)가 발행하는 암 전문 국제 학술지 '발암(Carcinogenesis)'의 편집위원으로 선임됐다.

 

이에 우현구 교수는 2020년부터 3년 동안 암 유전체 및 생물정보 연구와 관련해 각국 연구자가 투고하는 논문을 심사 및 게재 관련 활동을 수행하는 한편, 해당 학술지에 대한 국내 연구자의 관심을 높이고 논문 출간을 독려할 예정이다.

 

우 교수는 현재 'BMC 유전체학(BMC Genomics)' 부편집인, '분자와 세포(Molecules & Cells)' 편집위원, '유전체학과 정보학(Genomics & Informatics)' 부편집인 등을 맡아 활발하게 학술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연구재단 의약학단 전문위원(RB)으로도 활동중이다.

 

또 차세대 오믹스사업, 포스트게놈 다부처 연구사업 등의 국가과제를 수행하는 등 정밀의학을 위한 임상유전체 및 생물정보분석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K-Genome 유전체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통해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한 인력양성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dtrinity.com/news/view.php?idx=4010
기자프로필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