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13 16:38:44
기사수정

▲ 손동석 대구가톨릭대병원 치과 교수. ⓒ 대구가톨릭대병원


[트리니티메디컬뉴스=박시정기자] 대구가톨릭대병원은 최근 '글로벌 서밋 인스티튜트(Global Summits Institute)'가 주관하는 '2020 세계 치과 100대 의사'에 손동석 치과 교수가 선정됐다고 13 밝혔다.

 

'글로벌 서밋 인스티튜트'는 인류를 위해 봉사하고 글로벌 의료 산업의 발전을 위해 임상적 우수성, 혁신, 연구, 조직적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을 갖춘 의사 및 치과의사, 전문가를 발굴하고 선정하는 조직이다.

 

이번 세계 치과 100대 의사의 선정은 치과의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여러 후보자들의 교육 수준과 연구, 출판물, 학위 등을 고려해 결정됐다. 손 교수는 이같은 요건들을 충족하고 세계 유명 국제 학회 참여해 강의를 진행하고 많은 논문을 발표해 포함됐다.

 

손 교수는 "이번에 선정된 분들 중에는 치과계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분들이 많다"며 "이런 치과의사들과 함께 '세계 치과 100대 의사'에 선정된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며 감사하게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손 교수는 국내 임플란트 영역에서 초음파 장비의 사용을 최초로 소개했다. 또 선진 임플란트 의료기술을 빠르게 국내에 알렸고, 도입한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국외로 역수출까지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dtrinity.com/news/view.php?idx=3970
기자프로필
알림 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메모리365임의
기획특집 1 - 치매더보기
기획특집 2 - 미세먼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