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니티메디컬뉴스

메뉴 로그인 검색
[수상] 성대의대 데이터융합미래의학교실 정명진 주임교수, 양광모 부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보건의료 데이터 정책 추진 및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 2021-12-29
강다은 news@mdtrinity.com

▲ 성대의대 데이터융합미래의학교실 정명진 주임교수, 양광모 부교수


[트리니티메디컬뉴스=강다은 기자]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최연호) 데이터융합미래의학교실(이하 미래의학교실) 정명진 주임교수와 양광모 부교수가 지난 12월 20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표창 이유로 ‘보건의료 데이터 정책 추진 및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밝혔다.


정명진 주임교수는 ”연구 차원에서 여러 의견을 개진했는데 이렇게 표창까지 받을 줄 몰랐다”’며 ”새로 만들어진 미래의학교실을 통해 의대생들에게도 데이터를 이용한 국민건강 증진이란 목표를 가르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의학교실은 지난 8월에 만들어진 신생 교실이다.


양광모 부교수는 ”데이터를 이용한 공공보건 증진은 이제 당연한 시대”라며 “지난해 초 보건복지부가 주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코로나19 데이터를 공개한 것만 분석해도 큰 의미가 있었다”고 했다. 실제로 양교수는 작년 심평원 공개 데이터를 이용해 혈압약과 코로나19의 상관관계와 해열제 종류와 코로나 19의 관련성에 대해 해외 유수의 저널에 게재한 바 있다.


정명진 주임교수는 ”공개된 데이터뿐 아니라 병원들의 데이터를 한데 모아 연구하는 방법을 의대생들에게 가르칠 필요가 있다” 며 “성균관대 의과대학에서는 미래의학교실이 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알림 기사
메뉴 닫기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TOP